Trivia. 원주여행 . 2018/09/27 11:38 by Positive


이번 명절은 장모님과 처제를 데리고 원주에 3박 4일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를 마지막 여행간게 몇 년전인데,오랫만에 가도 역시 좋더군요.
명절날 여행이라 그런지 숙소에 가족단위로 어른들 모시고 온 저희 집같은 케이스가 많더군요.
몇 몇 집은 제사 음식을 가져와서 제사를 거기서 지내는듯도 보였고요.


1.오크 밸리

숙소 자체는 소노펠리체보단 못하지만,부대시설은 좀 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더군요.

넓은 잔디밭,산밑이라 산책길도 여러 루트고 굉장히 잘 조성된 시스템이였고요.
축구도 하고,산책도 여러번 가고 힐링 잘했습니다.

또 매일밤 잔디밭에서 공연도 하고,부대시설이 즐길거리가 많아서 밤이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골프는 안쳤지만,풍광이 이쁘고 자체내에 천문공원이 있어서 밤에 별보기 프로그램이 참 좋았네요.

별보기 프로그램은 간략히 오리엔테이션 받고 야밤 망원경 시설에 들어가서 직접 관찰도 하고 
사진도 찍고,레이저로 밤하늘 별자리 좌표 설명도 듣고 한게 아이들 입맛에 딱이였어요.

숙박객이 아니더라도 밤에 돈만 내면 이용가능하니 근처 오실분들이면 꼭 이용해보시길.
수영장은 가을이라 실내만 써서 별로였습니다.뭐 우리 아들들은 개의치 않고 풀파워로 물놀이 했지만요.

2.소금산 출렁다리

출렁다리라고 최근 원주시가 의욕적으로 투자한 시설인데,올라가는 길도 잘 만들어져있고 (계단인데 약간 가파릅니다)
출렁다리 자체는 적당히 흔들리고 길이도 길고,산속 풍광속 이쁘게 자리잡아서 좋은 이미지로 각인되었습니다.

바로 근처에 레일 바이크 타는곳도 있는데,이것도 나쁘진 않았네요.
이런 곳이 그렇듯 가는 길 양사이드에 먹거리 많이 파는데,옥수수 동동주 맛있더군요 ㅋㅋ

3.뮤지엄 산

Space + Art + Nature 의 앞글자 따서 SAN 입니다.
산속에 있기도 하니,다의적인 표현 같네요.

건축/미술 문외한이지만 딱 봐도 풍광이 외국 같습니다.안도 타다오란 유명 건축가가 실제 디자인했고,연인들이 오기엔
정말 좋은 그런 곳입니다.아이들과 쭉쭉 걷고 경치 구경하다보니 두어시간 금방 가더군요.

나중에 한 번 더올 예정이고,정말 이쁩니다.

4.원주 중앙시장

역시나 재래시장 가서 먹거리 먹는 것은 우리 집 트레이드 마크라 빠지지 않죠.
이모네 만두라고 아주 유명한 칼만두 집이 있습니다.(칼국수 + 김치만두)

맛있어요.꼭 가실일 있음 들리시길.








덧글

  • 불꽃앤써 2018/10/01 10:10 # 답글

    전 강원도는 군대 제대 이후로 다시는 가지 않고 있습니다. 제대할 때 강원도 땅은 다시는 안 밟겠다 외치며 나왔던 기억이...

    그랬던 제가 강원도를 가고 싶게하는 후기네요. 좋은 후기 잘 보았습니다.^^
  • Positive 2018/10/02 23:39 #

    뮤지엄 산 .가보실만 할겁니다.
    이제 시즌이 시작이네요.올 시즌도 즐깁시다.
  • trainee 2018/10/13 15:50 # 삭제 답글

    동해 갈일이 많아서 원주는 항상 지나치는데 다음엔 하루정도 투자해서 관광하는거도 좋겠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 Positive 2018/10/17 15:44 #

    뮤지엄 산 꼭 가보셔요!
댓글 입력 영역